[간담회/시사회] 국경없는영화제 기자 간담회 및 개막작 시사에 초대합니다

11월 23일(목) 14:00 씨네큐브 2관 / 조앤 리우 국제회장 참석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은 <국경없는영화제 2017>를 앞두고 오는 11월 23일(목) 오후 2시 씨네큐브에서 언론 시사 및 기자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참석자는 조앤 리우 국경없는의사회 국제회장,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사무총장, 윤지현 영화제 운영팀장, 송경아 활동가입니다. (취재 신청: https://goo.gl/fzmYEo)

이번 영화제는 국경없는의사회가 한국에서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서, 이미 국경없는의사회 홍콩과 대만, 싱가폴에서 개최된 바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주최의 국경없는영화제 2017은 영화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쟁, 재난, 분쟁 등의 다양한 문제를 환기하며 구호활동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무질서한 현장 속 갈등과 모순을 겪는 의사들의 모습을 통해 국제구호활동의 다양한 차원을 들여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영화제에서 상영되는 4 편의 영화는 국경없는의사회에서 제작한 작품과 개인 감독 제작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작품은 긴급 구호 활동, 에볼라 치료, 의약품 독점에 맞선 투쟁 등 현장에서 겪어온 일들을 화면에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특히 개막작으로 선정된 <리빙 인 이머전시>(Living in Emergency)는 제65회 베니스영화제와 제19회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등에서 상영되었으며, 제8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베스트 다큐멘터리 후보에 오르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영화제 기간 중에는 본 작품을 포함한 4 편의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과 더불어 다양한 관객과의 대화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영화제를 풍성하게 채울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영화제 개최에 앞서, 오는 23일 있을 기자 간담회 후에는 영화제 개막작인 <리빙 인 이머전시>가 상영됩니다.

구호활동을 통해 만난 사람들의 고통을 증언하고 세계 곳곳에서 소외되고 있는 위기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국경없는영화제 2017. 바쁘시더라도 언론 시사 및 기자 간담회에 꼭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를 바랍니다.

영화 상세 정보 보기

국경없는영화제 2017 언론 시사 및 기자 간담회 안내

 

일시 : 11월 23일(목) 오후 2시

장소 : 씨네큐브

참석 : 조앤 리우 국경없는의사회 국제 회장,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 윤지현 영화제 운영팀장, 송경아 활동가

 

*기자 간담회 후 개막작 <리빙 인 이머전시>가 상영됩니다.

*상기 참석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재를 원하시는 언론 및 평론 관계자 분께서는 하단 [취재신청] 버튼을 통해 취재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마감은 11월 22일(수)  15:00 이며 신청은 하단의 링크로만 받습니다.

* 참석자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본인 확인을 위해 행사 당일 반드시 명함을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미신청 시 현장에서 입장이 제한한될 수 있사오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입장권은 상영 13:00부터 배포됩니다. (간담회 시작 1시간 전)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양해와 협조를 정중하게 부탁 드립니다.

 

[취재신청]

https://goo.gl/fzmYEo

 

 

 

국경없는영화제 2017 INFORMATION

행사명          국경없는영화제 2017(MSF)

기간              2017년 12월 1일(금) – 2017년 12월 3일(일) 3일간

장소             아트하우스 모모(이화여대 ECC)

주최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후원 및 협력   아트하우스 모모, 아시안 타이거즈, 올림푸스 코리아, 이화여자대학교 국제교류처

상영작          <리빙 인 이머전시>(Living in Emergency) / 93min

                     <어플릭션>(Affliction) / 70min

                     <위험한 곳으로 더 가까이>(Access to the Danger Zone) / 70min

                     <피 속의 혈투>(Fire in the Blood) / 87min

공식사이트    http://msf.or.kr/films2017

관람료         5,000원

 

  • 본 영화제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은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에 기부됩니다.
연락처
이주사랑 언론 홍보 담당,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이주사랑 언론 홍보 담당,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소개

국경없는의사회(Médecins Sans Frontières, MSF)는2012년 한국 서울에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는 다음 네 가지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 국경없는의사회 현장 프로젝트에 파견할 숙련된 한국인 의료•비의료 직원 채용 (2) 한국 대중에게 전 세계의 인도주의 위기 및 긴급한 보건 비상사태에 관한 내용 전달  (3) 국제사회 참여 및 행동 지원을 위해 한국의 이해 관계자•정책 입안자와 소통 (4) 한국인 기부자들로부터 기금을 모금해 국경없는의사회의 인도주의 의료 활동 직접 지원.

국경없는의사회 소개

1971년에 의사 및 언론인들이 모여 설립한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이고 비영리적인 국제 민간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로서,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주로 무력 분쟁, 전염병 창궐, 의료 사각지대, 자연재해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의료 지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의료 윤리, 독립성, 공정성/중립성, 증언, 책무성 등의 원칙에 근거하여 활동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1999년에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43
애플트리타워 9층
06158